서비스헌장
- HOME > 기관소개 > 경찰의이해 > 서비스헌장
진료
- 저희 병원에서는 고객 여러분을 정성껏 진료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모든 환자들을 친절하고 공평하게 대하겠습니다.
- 하나. 노약자는 안내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 하나. 환자 대기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겠습니다.
- 하나. 적당한 진료로 진료비 부담을 줄여드리겠습니다.
- 하나. 쾌적한 병원환경 조성과 의료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잘못된 업무처리는 즉시 확인하여 바로잡겠습니다.
answer
- 환자의 입장과 편의를 생각하며 고객 여러분에게 만족스러운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친절이 몸에 배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 각 병동에「친절·불친절 직원 추천함」을 마련해 고객이 직접 친절·불친절 공무원을 써넣도록 하겠습니다.
- 「환자불편·불만 신고함」을 마련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 으로 듣겠습니다.
- 고객 불편·불만사항은 7일 안에 그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answer
- 노약자를 위해「일사천리 도움터」제도를 실시하여 신속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일사천리 도움터」또는「민원종합안내실」에 전화하거나 방문하여 도움을 요청하시면 진료접수부터 친절하게 안내 하겠습니다.
일사천리 도 움 터 |
총 무 계 | ☎ 3400 - 1120, 1130 ,1140, 1151 | 경찰관 이용 |
---|---|---|---|
원 무 계 | ☎ 3400 - 1170, 1174 | ||
영 선 계 | ☎ 3400 - 1180, 1190 | ||
간 호 과 | ☎ 3400 - 1382~3 | 일반인 이용 | |
민원종합안내 | ☎ 3400 - 1775~6 |
answer
- 환자의 진료계획, 상태변화, 진행경과 등에 대하여 회진할 때 충분하고 자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진료비 내역과 식대 등 비용에 대하여 매주 중간계산 결과를 제공하겠습니다.
- 최선의 적정진료로 진료비 부담을 줄여 드리겠으며, 국가기관임을 감안하여 다른 종합병원보다 진료비를 낮게 책정 하겠습니다.
- 모든 환자의 진료상 비밀이 노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answer
- 진료환경을 청결히 유지하여 감염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고,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에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 매일 3회이상(오전, 오후, 저녁) 청소
- 관계규정 준수(적출물, 오염세탁물, 폐수처리)
- 의료장비 정기점검(월 1회 5일이상), 의료기 관리의 날 운영 (월 1회, 2일이상)
- 환자 수송차량 정기점검 및 안전관리 교육(주 1회), 운행전에도 정비 및 안전교육 실시
- 방역방제, 건물 안전진단, 승강기 정비 등 시설물 정비 (월 2회이상)
- 첨단 의료기기 확충 및 우수 의료진 배치로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최선을 다하며, 의료사고 방지에 최대한의 주의와 노력을 하겠습니다
- 공공의료 서비스와 보건의료사업을 펼쳐 국민의 건강 증진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의료진의 진료관련 임상연구를 실시하여 의료수준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잘못된 업무처리는 즉시 바로 잡겠습니다.
- 업무처리 과정에서 불공정하거나 불친절한 사례가 있을 경우
- 직원의 착오나 잘못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조치 하겠으며, 같은 잘못이 재발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하겠습니다.
- 진료비용의 계산착오나 잘못된 서비스로 환자에게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는 조속한 환불 및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불합리한 병원 법규나 제도로 인한 고객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불편 신고나 각종 건의·문의사항에 대하여는 7일 안에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으며, 신고된 의견은 병원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불편사항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직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고객을 주인으로 모시는", "고객이 만족하는" 선진병원이 되겠습니다.
국민여러분의 협조를 바랍니다.
- 저희 병원을 이용하면서 겪은 모든 불편·불만사항을 그때 그때「환자불편 신고함」에 제출해 주시면 병원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저희 병원은 보다 향상된「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해 항상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원 장 실 : 02) 3400∼1106
- 총무과장실 : 02) 3400∼1108
- 총무팀장실 : 02) 3400∼1102
- 원무팀장실 : 02) 3400∼1103
- 시설팀장실 : 02) 3400∼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