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내용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푸터 내용 바로가기

메뉴안내

알림/소식

: 소식, 뉴스룸, 정책홍보실 등

소통/공감

: 생활정보, 소통게시판, 대국민서비스, 치안정보, 추모관 등

신고/지원

: 범죄신고/상담, 사이버안전지킴이, 안심 서비스, 치안정보/지원, 각종 서식 다운로드 등

정보공개

: 정보공개제도, 재정현황, 사전정보공표, 공공데이터 등

법령/정책

: 법령정보, 국회정보공개, 규제개혁

기관소개

: 열린청장실, 조직안내, 경찰의이해, 경찰역사 등

브라우저 및 컴퓨터 환경안내

이용가능한 브라우저 종류

: 익스플로어 8.0 이상, 파이어 폭스 1.5 이상, 오페라 7 이상, 크롬, 사파리

화면 해상도

: PC로 접속시 1280*1024에 최적화된 화면 입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이용안내

경찰청 누리집(홈페이지)은 웹접근성을 준수하여 CSS(cascading style sheets)로 구축되어 시각장애인을 위한 별도의 누리집(홈페이지)을 구축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경찰청 누리집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서비스를 지원하며,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화면을 읽어주는 별도의 스크린 리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스크린리더 및 기타 보조기기에 대한 안내는 정보통신 보조기기( http://www.at4u.or.kr)웹 사이트에서 안내 받으실 수 있으며, 중앙보조기구센터( http://knat.go.kr)에서 장애인 보조기구 지원사업에 대한 각종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 조정 이용안내

〉 화면을 크게 보고 싶을 경우 각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화면 확대/축소 기능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예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 (상단 메뉴) 보기 > 확대/축소, 크롬 : (우측 상단) 설정 > 글꼴 크기

키보드 사용방법

〉 다음 문장으로 이동하실 때는 Tab키를 누릅니다.

〉이전 문장으로 이동하실 때는 Shift+Tab키를 누릅니다.

〉 메뉴나 항목의 선택 또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때는 Enter키를 누릅니다.

〉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실 때는 백스페이스(←)키 또는 Alt+방향키(←)를 누릅니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이용안내

청각장애인을 위한 통신중계서비스 안내

〉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는 청각이나 언어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비장애인과 전화를 통해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시간 전화 중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문자, 영상통화, 음성통화를 연계 지원하고 있으며 각종 문의, 쇼핑, 예약, 구직 활동을 비롯하여 히사 업무 통화, 가족, 친구와의 통화 시에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중계서비스(손말이음센터, https://www.relaycall.or.kr)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