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내용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푸터 내용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은 자유로운 의견을 남기는 공간으로 민원관련 답변은 드리지 않습니다.
민원관련 문의사항은 국민신문고와 연계된 “경찰민원포털”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 개인 및 단체에 대한 비난, 상업성 광고, 허위사실 유포,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게시 등 법령을 위반하거나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는 사이버경찰청 운영규칙 제17조에 의거하여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연락처 등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버 경찰청은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만 14세 미만 이용자는 게시물 등록이 불가합니다.
New 온라인 쇼핑몰 "테무"를 고발합니다..(4건의 고발 건입니다.)
등록자명 김** 등록일 2025-09-13 15:29:27
조회수 9
첫 번째 고발 건)
인터넷 쇼핑몰 "테무"를 고발합니다.
본인은 지난 3월 17일 인터넷 쇼핑몰 테무에서 진행하는 신규가입자 친구초대 이벤트에 참여했다가 너무 어이가 없는 상황을 경험했습니다. 초대해서 가입한 사람 중에 1명이 계정의 오류로 초대 수락인증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보안상의 오류로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1명만 수락인증이 되면 이벤트에 당첨될 상황이었습니다. 해당 인터넷 쇼핑몰 플랫폼에 여러차례 항의했지만 해당 쇼핑몰 업체는 무성의한 답변과 거짓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오류를 수정할 의사는 전혀 없어 보이는 태도로 일관 하다가 거짓말로 답변을 하는 경악스러운 상황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1명만 수락인증이 되면 이벤트에 참여한 보상으로 약속한 상품이 당첨될 상황이었는데 테무의 어이없는 태도로 무산되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기울인 시간과 수고가 모두 헛되이 되고 사기를 당한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단순히 해당 쇼핑몰 업체가 진행하는 마케팅 이벤트라고하지만 고객을 기만하고 거짓말까지 하면서 허위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심각한 상황이므로 신속한 조치 바랍니다.

(두 번째 고발 건)
본인은 지난 3월 24일 부터 인터넷 쇼핑몰 테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팜랜드"에 참여 하였습니다. 팜랜드는 테무가 게임을 통해서 미션을 완료하면 상품을 주는 게임 이벤트입니다. 그런데 테무는 게임 참여자들에게 약속했던 상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으려고 얇팍한 술수를 부리고 있습니다. 게임 미션을 완료하지 못 하게 하려고 고의적으로 게임을 조작해서 스코어가 매우 낮게 올라가도록 만들어서 고의적으로 시간을 지연 시키면서 결국 미션을 완료하지 못 하도록 장난을 치고 있습니다. 아무리 이벤트라고 하지만 이런 장난은 고객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행위입니다. 본인은 이 게임 이벤트에 현혹되서 매일 이 게임에 한 시간 이상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 했지만 허탈감과 배신감만 느끼게 되었습니다! 고객을 기만하고 장난을 치고 있는 테무의 적절한 해명과 함께 시정조치를 요청합니다. 심각한 상황입니다. 적절한 조치 바랍니다.[지금"팜랜드"시스템에서 미션 완료를 1% 남겨두고(0.5%→0.3%→0.1%→0.05%) 4단계에 걸쳐서 계속 지연 되고 있습니다. 소수점 두자리 까지 나누어 지는 건 너무 이상합니다. 뿐만아니라 게임 속의 농작물 수확 %가 【0.15%→0.05%→0.02%】까지 감소 하면서 계속 지연되고 있습니다. 수확 %가 소수점 두자리로 감소한 것으로도 이상한데 이 번에는 0.02%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수확 퍼센트가 0.02% 까지 감소 하는 건 이해가 안 됩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무리 게임이라고 해도 지나치게 많이 지연 시키는 트릭은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게임의 규칙이라는 테무 측의 설명은 설득력이 없습니다. 좀 더 합리적인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고발 건)
동문서답하는 식으로 문제의 본질을 회피하고 있는 담당자의 무성의한 태도에 경악스러움을 다시 한 번 답변을 재요청합니다! 해당 민원은 청구 원인과 청구 취지를 정확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담당자께서 답변에서 언급하신 시간 순서에 따른 진술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청구 원인과 청구 취지를 정확히 인지하고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담당자에게 경고하며 답변을 재요청합니다. 담당자의 성의 있는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또 다시 무성의한 태도로 거짓말을 하시면 담당자를 고발하겠습니다.
(청구 원인)
지난 6월 20일 인터넷 쇼핑몰 테무에서 구입한 게임기가 오늘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약간의 의문점이 있습니다. 분명히 새제품을 구입했는데 수령받은 제품은 포장상자가 개봉된 흔적이 있습니다.(상자 안에 제품과 구성품이 거꾸로 들어가 있었고,밀봉한 테이프가 구겨져 있었습니다. 포장이 매우 엉성한 상태로 배송되었습니다. 그리고 게임기 액정에 다소 많은 스크래치 흔적이 마치 누군가 사용했던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주문번호:PO-185-08306770535032310
(청구 취지)
청구 원인에 대한 사업측의 답변을 요청합니다.

(네 번째 고발 건)
지난 7월 4일 테무에서 구입한 피규어 제품이 7월 10일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도착한 제품에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피규어의 머리(헤어) 부분에 불량이 확인 되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피규어의 머리(헤어) 접착 부분에 심한 유격이 생긴 틈새와 함께 접착제 또는 뜨거운 열에 의해서 심하게 마모된 흔적이 있습니다. 외부 손상이 아니면 사출불량으로 추정 됩니다.? ( 다른 구매자들의 상품평과 비교해 보았지만 이 제품 같은 불량은 없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주문번호:PO-185-03496518712952310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