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미 위스콘신주에서도 시험 없이 운전면허 받을 수 있다. 사이버경찰청
  • 트위터
  • 페이스북
보도자료 게시물 내용
미 위스콘신주에서도 시험 없이 운전면허 받을 수 있다.
작성자 교통기획과 조회수 810 등록일시 2017-02-17 09:26:00
첨부파일

미 위스콘신주에서도 시험 없이 운전면허 받을 수 있다.

경찰청-위스콘신주 운전면허 상호인정 약정서명발효

미국 주() 정부 중 20번째로 체결, 현지 교민 편익 확대 기대

 

경찰청(청장 이철성)은 미국 위스콘신 주와 운전면허증을 상호 인정하기로 합의하고, 우리시각 2. 17.(현지시각 2. 16.) 대한민국 경찰청과 미합중국 위스콘신주 간의 운전면허 상호인정 약정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약정의 체결로 우리나라 또는 위스콘신 주의 유효한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사람은 별도의 교육이나 필기·실기시험 없이 상대국 운전면허증(우리나라: 2종 보통, 위스콘신: Class D)을 교환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미 양국 간 교역 및 투자가 촉진될 뿐 아니라 양국 국민의 편익 확대 및 현지 조기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025일 펜실베니아주와의 약정 체결에 이어, 이번 약정 체결로 미국 내에 우리와 운전면허 상호인정 약정을 체결한 주()는 모두 20개로 늘어났다.

 

경찰청은 우리 교민이 다수 거주하는 국가 및 미국 여타 주와 지속적으로 운전면허 상호인정을 적극 추진하여 우리 재외국민 불편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담당: 교통기획과 경정 조우종(02-3150-2153)

 

넓게 듣겠습니다, 바르게 알리겠습니다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 할 수 있습니다.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일반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제공 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